2017.8.3_8퍼센트 투자후기3

위의 화면은 2017년 8월 3일 나의 투자현황 내역을 캡쳐한 것이다. 지난번 후기 참여로 참여리워드를 받았다:) 요번에는 8이 4개나 있으니까 기분이 좋다! 물론 팔팔왕은 안 되겠지만 요번에도 참여 리워드는 받을 수 있겠지 야호>_<

이번에는 후기라기보다는 최근에 한 2건의 추가 투자와 관련해서 떠오른 랜덤한 생각들을 간략하게 남겨본다. 후기는 지난번에 자세히 썼으니 이쪽을 참고하시길. 2017.5.4_8퍼센트 투자 후기 (review of 8 percent )

지난번 8퍼센트 투자 후기 이벤트에 참여한 뒤, 다시 한 번 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면서, 그 이후 계속 투자상품을 모니터링 해 왔다. 그러던 중 괜찮은 투자건을 발견하고, 다음과 같은 2건을 추가로 투자했다.  3148호 우리원헬스케어 와 3186호 대덕수산.

B등급의 사업체에 투자해본 것은 처음인데, 홈페이지에서 제공된 정보 이상으로 이 회사의 신용에 대해서 내가 사실상 평가할 수 있는 것은 없다. 8퍼센트의 신용등급체계와 투자상품 선정 프로세스를 전적으로 믿고 가는 수 밖에. 그래서 나는 투자를 할 때 마다 버리는 돈이라고 생각하고 한다. 적은 돈이더라도 친구에게 빌려줄 때도 그런 생각을 한다. 8퍼센트가 투자상품 신용등급 분류를 조금 더 고도화해서, 금융시장 전반에 원활한 소통과 신용거래를 활발하게 했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 미국에서는 이미 랜딩클럽이 한 건 하지 않았나.

3148호 우리원헬스케어. 헬스케어산업은 중학생 때 부터 진출하고 싶었던 사업 영역인데, 사실 지금 나는 그 길과는 꽤 멀리 와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 주변에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관련 분야에서 일하고 있다. 사람의 생명과 웰빙에 관한 사업들은 성장해야만 한다. 그런 믿음을 가지고 투자해보았다. 또한 대한민국이 국제적인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유망한 분야라고 믿기 때문에 (외국에 나오면 한국 사람들의 피부나 건강상태에 대해서 사람들이 상당히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화장품 뭐 쓰니, 뭐 먹니 등등. 최소한의 화장품만 쓰는 나로서는 할 말이 없다.)

3146호 대덕수산은 일단 내가 회를 좋아하고 (ㅎㅎ 진짜 입에서 녹는 회가 너무 먹고 싶다… 여기는 회가 그냥 그럼 ㅠㅠ), 온라인이나 전화를 통한 유무선 판매에도 적극적인, 혁신적인 중소기업이라는 점이 매력적이어서 투자했다. 다만, 투자 목적인 해산물 대량매입은 납득하기 조금 어려운 투자목적이었달까? 내가 수산유통판매업에 대한 이해가 부진한 탓도 있을텐데, 수산물은 데일리로 구입할텐데, 단기적인 자금융통을 위해서 이렇게 대량의 돈을 빌려야 하는 이유가 있나? 싶다. 이런 부분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한 상술이 있었으면 좋겠다.

무튼 앞으로도 계속 들어가서 매력적이고 가치있는 투자건들을 잘 찾아봐야지. 8퍼센트 팀이 계속해서 이런 투자건들을 잘 발굴해주길 바란다. 잘 부탁드립니다. 8퍼센트팀:)1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