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8.9_어떤 사람이랑 결혼해야 되는지에 관해서 A언니랑 한 얘기

며칠전에 언니랑 밥을 먹으면서 어떤 사람이랑 결혼을 해야하는지에 관해서 얘기했다.

언니는 J 같이 어리광이 많고 징징대는 사람이랑은 절대 못 지낼 것 같다고 했다. 언니는 기본적으로 남이 징징대는 걸 잘 공감도 못 하겠고 이해도 못하겠는데, J는 맨날 징징거린다고 했다. 그런 맥락에서 S도 안 되는데, 관계에서 늘 위로받기를 바라기 때문에 싫다고 했다.

이건 나도 완전 공감하는 포인트. 자기 감정을 잘 못 추스리는 사람 옆에 있는 건 굉장히 힘든 일이기 때문이다. 무튼 내가 그런 사람이 안 되는 것도 중요하다.

두번째로는 K도 안되는데, 일단 이 분은… 가치관도 너무 다른데 행동과 사고 방식도 하나도 이해가 안 되는거다ㅋㅋㅋ 자기자기자기 자기 중심적이고 너무 나대는 것도 좋아하니까. 기본적으로 남에 대한 배려가 없는거지.

나도 다른 사람들 앞에서 공치사받는 걸 너무 좋아하고 자기는 특별해야 하는 사람은 싫다. 피곤하다. 애기 같아서.

마지막으로 내가 했떤 말은, 공통점이 많아야 한다는 것이다. 배드 서프라이즈가 없어야 한다. 하나부터 열까지 다 상의하고 말로 해야 하는 사람보다는 어느정도 상대방이랑 사고 패턴이나 행동 패턴이 비슷해야하는 것 같다. 긍정적인 서프라이즈는 상대를 더 존경하고 사랑하게 하지만 배드 서프라이즈는 실망만 늘리고 상대와는 말을 해도 통하지 않는다는 답답함만 늘릴 뿐.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