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2.2013_DBR Review

  • 좋은 구절

1. “저토록 옳은 소리를 왜 그렇게 싸가지 없게 할까”; 이성뿐만 아니라 감정은 인지와 의사결정 과정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2. “여불위 (진나라 투자의 달인)의 투자 원칙은 (1) 기화가거(奇貨可居) (2)거처곤부득의 (居處困不得意)”; 희소한 것과 현재 상황이 어려워 그 가치를 인정받지 못하는 것 (가치주)에 대한 투자를 강조

(구본창 작가)

3. “도전해야 한다. 어려움은 어느정도 견뎌야 한다. 무언가가 어려울 때, 그것이 내 적성/인생관에 맞지 않아 어려운 것인지, 적성/인생관에는 맞는데 그 자체가 고된것인지를 구분하고 행동할 필요가 있다.”

4. “씨앗이 많아야 한다. 다양한 것을 찍고 엮어내는 것이 맞다고 느낀다. 나도 서너 가지의 작품 테마를 진행한다. “; 폴더처럼 다양한 생각을 저장해 두라고 한다. 이것을 어떻게 시스템화 할까? 블로그가 좋은 창구가 될 것 같음!

5.” 창의성은 남과 다르게 해석하려는 노력이다. 남들이 준 지식에 맞춰서 ‘이것은 이렇다’라고 정의하지 말고, 이것을 낯설게 보는 것이다. “; 나는 기존의 권위에 많이 굴복하는 편이다. 교과서의 내용과 상대가 말하고자 하는 것을 잘 이해하지만, 그것에 대해 비판적으로 생각하는 것은 조금 부족한 것 같다. ‘이해를 잘 하는 것’은 그것을 잘 받아드리고 답습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나만의 생각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것임을 잊지 말자. 앞으로도 균형감각을 갖고 수용-극복을 동시에 해야 한다.

(트위터)

6. 지금 나의 모습이 만족스럽다면 오늘을 보고 내일 할 일을, 지금 나의 모습이 만족스럽지 않다면 내일을 보고 오늘 할 일을 결정하라 – David Jun (CEO of OSTIUM)

7. 무엇이든 짧게 써라. 그러면 읽힐 것이다. 명료하게 써라. 그러면 이해될 것이다. 그림같이 써라. 그러면 기억 속에 머물것이다. – 퓰리처

8. ANYONE WHO STOPS LEARNING IS OLD, WHETHER AT TWENTY OR EIGHTY. ANYONE WHO KEEPS LEARNING STAY YOUNG – HENRY FORD

9. 매화는 모진 추위를 겪어야 비로소 향기를 뿜는다. – 구연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